Q&A

하프 자격증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교본이 있나요?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하프 자격증 클래스에서는 하프의 연주기술과 더불어 하프를 다른사람들에게 지도하는 방법, 즉 페다고지 기술에 대해 중점으로 지도하게 됩니다.

사용되어지는 교재는 기본적으로, 저희 한국하프교육협회 안영숙 하피스트 대표님이 직접 편찬하신 (줄리하프, 켈틱, 아이리쉬, 미니하프) 모든 하프를 위한 입문용 하프교본을 가지고 진행합니다. 이 책은 현재 네이버 쇼핑, 주식회사(힘) 홈페이지, 쿠팡 등 에서 직접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입문용 하프 교본에는 하프배우기에 꼭 필요한 주법들 - 손모양, 핑거링, 자세, 플레이싱, 플러킹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구체적인 그림이 나와있으며 각 주법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악보읽기에 부담이 없는 곡들을 선정하여 주법을 적용하여 익혀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간혹 음악전공자분들이 하프를 배우실 때, 곡들의 악보만 보고 내용이 쉽다 이런 말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희 교본에 있는 곡들을 되도록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곡들을 뽑아 보다 쉽게 하프의 주법을 익히고, 좋은 소리를 내는 법에 초점을 맞춰서 지도하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곡이 쉽다 하여도 결코 쉬운내용이 아니며, 하프를 배우는 데에 있어서 꼭 필요한 과정과 전문적인 주법이 담겨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책의 구성은 이후 자격증을 딴 뒤 여러 기관에 가서 하프를 교수할 때, 훨씬 수월하고 치계적이게 가르치실 수 있습니다.

0